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코로나 정보] 11월 부스터샷 접종 시작, 예약 및 일정 정리

by fresh man 2021. 10. 28.

 

 

부스터샷 접종 카드뉴스
부스터샷 접종

11월 위드 코로나 시작을 앞두고 부스터 샷 접종 예약이 시작 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의 경우 6개월 차부터 효력이 떨어져 돌파 감염이 증가하는 추세고, 면역저하자, 고령층 또한 감염에 노출된 경우가 많아 정부는 부스터 샷 접종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접종 대상자

앞서 정부는 면역 저하자, 60세 이상 고려층, 코로나 19 의료진, 요양병원, 요양 시절 감염 취약시설 관련 종사자 등 에게 우선적으로 추가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11월에 추가로 50대 이상 성인 남녀, 기저질환자, 얀센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부스터 샷 접종 대상자로 포함하였습니다.

 

 

 

부스터 샷 접종 신청방법 및 접종 예정일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기존과 같이 본인 및 대리인 예약이 가능 하니,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께선 대리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얀센 백신 접종자는 오늘 8시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부스터 샷 예약이 시작됩니다. 부스터 샷 접종 시작 예정일은 11월 8일 (월)입니다.

 

50대 이상 남녀와 기저질환자, 우선접종 직업군의 부스터 샷 예약은 11월 1일 (월) 8시에 시작됩니다. 부스터샷 접종 시작 예정일은 11월 15일 (월)입니다.

 

만약 더 빠른 접종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위탁의료기간에 남아 있는 잔여 백신을 통해 11월 1일 (월)부터 부스터 샷 접종이 가능합니다.

 

 

 

부스터 샷 접종 제약사

부스터 샷 접종은 특정 제약사 백신을 선택할 수 없고, mRNA 계열 백신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급적이면 앞서 사용 한 백신과 동일한 제조사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나, 접종 당일 의료기관이 보유한 백신 물량에 따라 종류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만약 30세 이상 얀센 백신 접종자는 희망할 경우 얀센 백신으로 부스터 샷 접종이 가능 하지만, 보건소에 연락해 얀센 백신 접종 이력을 사전에 확인받고 진행해야 합니다.

 

 

부스터 샷 주의 사항

부스터 샷의 경우 기본 권고 접종 횟수 기준일로 6개월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때를 놓쳤다면 가급적 8개월 이내에 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며, 국외 출장, 기타 질병 치료 등으로 일정 조정이 필요한 경우는 기본접종 완료 후 4주 전부터 추가접종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