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코로나 정보] 부스터샷 접종 간격 3개월 단축 정리 및 일정

by fresh man 2021. 12. 11.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간격 3개월 단축 정리 및 일정

11월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감염자가 역대 최대인 7천 명을 돌파했고, 연일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실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정부는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 접종 완료 성인의 부스터 샷 접종 기간을 감축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부스터 샷이란?

     

    부스터 샷은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우리가 싸우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기본적으로 2회 접종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이후 3회 차 추가 접종 하는 것을 부스터 샷이라고 합니다.

     

    2. 부스터샷 예약 및 진행 방법

     

    10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신규 방역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앞서 10월에 60세 이상 고령층 및 고위험군에 대해 감염예방 차원에서 이미 부스터 샷을 실시 했지만. 사전 예방에도 불구하고 돌파감염과 위중증 환자 증가를 막지 못해 이번엔 청장년층 대상으로 부스터샷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백신 부스터 샷 유효기간은 기존 4~5개월에서 3개월로 단축한다고 합니다.

     

    2021년 12월 13일 (월)부터 사전예약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이트 누리집을 통한 예약

    http://www.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누리집

     

    www.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 1399 전화를 통한 예약 

    질병관리청 콜센터 공식번호 입니다. 해당 번호로 연결하면 코로나 19 접종 예약 및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간격 3개월 단축 정리 및 일정
    출처 - 질병관리청

     

    ●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온라인 접수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부스터 샷 해당 연령 및 대상자 확인 방법

     

    백신 2차 접종일로부터 3개월 (90일)이 지난 18세 이상 60세 미만 성인이 대상이며 대상자 확인 방법은 쿠브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브 앱상에서 2차 접종 완료일 이후 9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부스터 샷 대상자가 아닙니다.

    코로나 부스터샷 접종 간격 3개월 단축 정리 및 일정

    4. 부스터샷 주의 사항

     

    ● 이미 2차 접종일로부터 4~5개월이 지나 부스터 샷을 신청하신 분들은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13일부터 다시 예약을 해야 합니다

     

    ● 2차 접종일 기준으로 3개월 (90일)이 지나야 대상자입니다.

     

    ● 부스터 샷 접종 전 몸에 이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 접종 진행을 해야 합니다.

     

    ● 부스터 샷 접종 간격은 3개월로 단축되었지만, 백신 패스 유효기간 6개월은 유지됩니다. 따라서 이 기간 안에 부스터 샷 접종을 진행하시면 백신 패스 기간이 다시 연장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