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2021년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적용 여부 정리

by fresh man 2021. 11. 27.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발이 묶여 있는 해 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도 우리의 휴가 일정을 막을 순 없습니다. 2021년이 두달도 남지 않은 지금, 우리에게 남은 법정 공휴일은 크리스마스 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적용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대체 공휴일 이란?

공휴일이 토·일요일이나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대체 공휴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 제도 입니다. 처음 시행 됐을 땐 설연휴, 추석연휴와 어린이 날만 적용 범위 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광복절을 기점으로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를 제외한 모든 공휴일로 그 범위가 확대 되었습니다.

 

 

2. 올해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 적용 여부

아쉽게도 올해 크리스마스는 대체공휴일 제도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위 에서 설명 했듯이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는 대체공휴일 제도에 포함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올해 크리스마스는 토요일이기 때문에 그 전날인 크리스마스 이브날과,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해서 쉬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셔야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10.05 - [일상/생활 정보] - 2022년 대체 공휴일 및 빨간 날 월 별 총 정리!

 

2022년 대체 공휴일 및 빨간 날 월 별 총 정리!

2021년은 코로나의 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모든 국가와 국민 사이에 벽이 생겨 갇혀 지낸 것만 같은 느낌이었던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 짐에 따라 닫았던 국경을 개방하는

jyp389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