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하면 바보! 청년동행카드!

by fresh man 2020. 6. 30.

청년 동행 카드

생에 두 번째 직장을 다니면서 한국이라는 나라가 얼마나 복지제도가 잘 되어 있나를 요즘 느끼고 있다.....!

나도 첫 직장에 근무할 때에는

우리나라에 청년지원 제도가 많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나의 첫 직장은 대기업으로 분류가 되어 대부분의 제도에 해당 사항이 없어서 관심을 갖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직장을 얻고 처음으로 혜택을 받게 된 게

바로 청년 동행 카드!

윗 사진은 내가 선택한 신한은행 체크카드이고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인데

이렇게 카드사별로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원래부터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체크카드를 선택했고

체크카드를 선택했다면 자신이 이용 중인 은행 계좌와 연결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체크카드를 선택했다면 

월 지급되는 5만 원은 오직 교통비로만 지출이 되는 시스템!

지급된 월 5만 원을 다 사용하면 그때부터 연결된 계좌에 있는 본인의 돈이 출금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https://card.kicox.or.kr/main/main.d

위 주소로 접속하신 후!

 

 

청년동행카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 청년 근로자에게 매월 5만원씩 교통비 지원

card.kicox.or.kr

온라인 신청 메뉴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음....

전 그냥 바로 신청 접수를 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ㅎㅎ

저는 발급이 완료된 상태라 이다음의 화면은 보여드릴 수가 없지만

5분이면 금방 할 수 있으니 어서 빨리 신청하세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맛집 인하대 후문 남도뽀글이  (0) 2020.06.17
구공탄 곱창.  (0) 2020.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