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기기

갤럭시 S 22 미니 출시 가능성 및 정보 정리

by fresh man 2021. 11. 27.

스마트폰의 기능이 추가되고 발전되면서 점점 크기가 커지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한 손으로 모든 게 가능했던 옛 스마트폰 감성을 노린 걸까요? 2020년 아이폰 미니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삼성전자도 갤럭시 S22 미니 모델 출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동안 유출된 정보 등을 토대로 갤럭시 S22 미니 출시 가능성 및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3 미니모델
좌 갤럭시 S21 우 아이폰 13 미니 


 

1. 갤럭시 S22 미니보다 먼저 출시한 아이폰 미니 모델의 현황

 

아이폰 13 미니
아이폰 13 미니

삼성전자의 4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S를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2는 6.9인치에 버금가는 크기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달 함에 따라 더욱더 많은 기능이 스마트폰에 추가되고 있는 상황이니 어쩔 수 없는 변화인데요.

 

제 주변에서도 예전처럼 작은 스마트폰을 원하는 지인들이 있었습니다. 주로 여성 분들이 아기자기 한 스마트폰을 많이 선호들 하죠. 그걸 아는지 애플은 아이폰 미니 모델을 발표했고요. 제 주변 아이폰 미니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지인들은 배터리 용량을 제외하면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현재 아이폰 12, 13 미니 모델은 한국을 제외하면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이 저조한 상태고, 13 시리즈를 마지막으로 단종될 것이 유력하다는 이야기까지 돌고 있습니다.

 

단종 된 아이폰 13 미니
판매 중단 된 아이폰 13 미니

 

 

크기가 작은 스마트폰을 산다는 것은, 최신 성능을 어느 정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인데, 한국 시장은 예외로 치더라도 세계 시장은 아무리 디자인이 괜찮아도 낮은 성능을 원하지는 않는 것 같다는 결과인 것 같습니다. 과연 삼성전자가 애플의 아이폰 미니 모델의 실패를 반복할지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2. 갤럭시 S22 미니 예상 크기

 

갤럭시 S22 모델
letsgodigital

역시 크기가 제일 중요한 점 일 것 같은데요. 갤럭시 S22의 크기는 기본형 6.06 인치, 플러스 6.55인치, 울트라 6.81 인치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유출된 갤럭시 S22 미니 정보는 갤럭시 S22 기본형 모델과 비슷한 크기이며 이보다는 조금 작은 형태의 모습을 갖출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 말은 아이폰 미니 모델에 비하면 크기는 더 크다는 말입니다. 같은 미니여도 조금 성격이 다르다고 생각이 듭니다. 과연 갤럭시 S22 미니 모델이 성능 측면에서 아이폰 미니 모델을 능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3. 갤럭시 S22 미니 디자인

갤럭시 S22 모델
letsgodigital
갤럭시 S22 모델
letsgodigital

 

갤럭시 S22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갤럭시 S21과 카메라 외관을 제외하곤 전반적으로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S22 미니 또한 갤럭시 S21 모델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번 갤럭시 Z 플립 모델의 디자인이 굉장히 이쁘게 나왔고, 폴더블 폰 돌풍을 만드는데 디자인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을 합니다. 삼성전자가 이런 점을 놓치지 말고 디자인도 더욱 신경 써서 미니 모델에서의 돌풍을 이어 갔으면 합니다.

 

 

4. 갤럭시 S22 미니 예상 출시일

 

삼성언팩행사
출처 - CJonestyle

 

갤럭시 S21은 코로나로 인해 올해 1월에 발표를 했었죠, 하지만 내년 삼성 언팩 행사는 기존과 같은 2월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라인업인 만큼 동시에 발표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언팩을 기점으로 판매가 시작하기 때문에 11월부터 양산에 돌입하기 시작합니다. 만약 스마트폰 교체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11.21 - [일상/IT, 기기] - 갤럭시 S 22 예상 스펙 및 출시일 최신 버전 (언팩, 외관 디자인, AP)

 

갤럭시 S 22 예상 스펙 및 출시일 최신 버전 (언팩, 외관 디자인, AP)

올해 10월 출시된 아이폰 13이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며 2021년 하반기를 장악을 했습니다. 아직 올해가 2달이 조금 안 되는 기간이 남아있지만, 과연 얼마나 더 많은 판매를 이뤄 낼지 기대가 되는

jyp3891.tistory.com

2021.10.15 - [일상/IT, 기기] - 자급제 폰이 뭐야? 자급제 스마트폰의 장점 및 단점

 

자급제 폰이 뭐야? 자급제 스마트폰의 장점 및 단점

안녕하세요 회사 탈출 박사원입니다 스마트폰 구매 시 어떤 방법으로 구매하시나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뒤편에 새겨지는 통신사 로고, 흔히 말하는 추노 마크를 운명처럼 달고 다니는 스마트

jyp3891.tistory.com

2021.10.16 - [일상/IT, 기기] - 아이폰, 안드로이드 자급제 폰 구매 방법 및 사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자급제 폰 구매 방법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회사 탈출 박사원입니다 이전에 자급제 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오늘은 단점보다 장점이 많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자급제 폰의 구매 방법에 대해

jyp389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