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기기

갤럭시 S 22 울트라 5G 예상 스펙 및 출시일

by fresh man 2021. 10. 17.

갤럭시 S22 사진
출처 : letsgodigital

최근 폴더블 폰 출시의 흥행가도 덕분에 최고의 분위기를 이어가는 삼성전자의 차기작 갤럭시 S 22 울트라 5G의 렌더링 이미지와 출시 시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21이나 S20의 울트라 모델을 구매하셨던 분들 중 사전예약을 기다리셨던 분들도 많을 것을 예상이 되는데요. 달라진 점과 출시 예상일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5G 스펙

 

갤럭시 S22 사진
출처 : letsgodigital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 색상의 경우 블랙, 실버, 블루, 그린, 레드 다섯 가지의 색상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2억 화소를 메인 카메라로 하는 쿼드 카메라 구성인데요, 전작인 갤럭시 S21 울트라의 메인 카메라가 1억 8천만 화소로 카메라 부분에서는 역대급 성능 보여줬는데. 그것보다 높아진 성능은 많은 기대를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후면 카메라 모듈은 현재 의견이 분분하여 아직 까지 유력한 카메라 디자인이 유출되고 있진 않습니다

 

갤럭시 S22 사진
출처 : letsgodigital

 

이번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에서도 S펜을 지원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 점은 전작과 다르게 이번엔 갤럭시 노트와 동일하게 S펜 내장 슬롯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 일반, 플러스 모델과 확실하게 차별 점을 두겠다는 의도로 보이네요.

 

 

 

갤럭시 S22 사진
출처 : letsgodigital

갤럭시 S22 울트라의 크기는  6.8인치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보다는 조금 크기가 줄었고 그와 함께 배터리 용량 또한 5000mAh의 용량으로 감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감소했는데, 최대 25W 충전을 지원한다고 예상되는데요. 이는 기존 출시작에 지원하던 45W 고속 충전보다 느린 속도인데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직까진 예상하는 부분이니 출시 땐 다른 높은 효율을 가진 충전 속도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갤럭시 S22 사진
출처 : letsgodigital

 

프로세서의 경우 삼성전자와 AMP의 합작인 엑시노스 2200 칩셋과 퀄컴의 스냅드래곤 898 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는 국가에 따라 다르게 장착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발열 이슈를 어느 정도 잠재 울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예상 출시 일

갤럭시 S22 사진
출처 : letsgodigital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시리즈를 언제 출시할지가 가장 궁금한 점인데요. 가장 유력한 시기는 2022년 1월 ~2월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21 시리즈는 2021년 1월에 출시가 되었지만 갤럭시 폴더블 폰 시리즈의 엄청난 흥행과 전 세계 적인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갤럭시 S22 시리즈의 출시를 서두르진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내년 12월 중순 이후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11.21 - [일상/IT, 기기] - 갤럭시 S 22 예상 스펙 및 출시일 최신 버전 (언팩, 외관 디자인, A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