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및 금융

[주식] 삼성전자 주가 및 배당금 지급일

by fresh man 2021. 11. 27.

삼성전자의 주가가 오래간만에 크게 웃었던 한 주입니다. 9 만전자를 달성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7 만전자라는 타이틀을 갖게 된 지 1년이 다 되어 갑니다. 많은 분들이 지쳐가는 와중에도 삼성전자의 배당금이 있었기 때문에 이 고통의 시간을 견딜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분기 삼성전자 주가 및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오랜 기간 지속된 7 만전자 시대

 

삼성전자 그래프

10개월 간 지속된 긴 조정기를 지나, 드디어 외국인과 기관이 삼성전자 주식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가장 큰 상승폭인데요. 무려 5% 이상 주가가 상승을 했습니다. 반도체 가격 하락과 함께 현재 이어지는 반도체 공급 부족 등의 이유로 주가가 좋지 않았지만, 내년 상반기는 반도체 시장의 불황 극복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에서의 반도체 중요성 등의 이유로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는 없으나 장기간의 횡보에 지친 주주분들에게 큰 희소식인 것 같습니다.

 

 

2. 삼성전자 배당락일 

삼성전자는 삼성 일가에게 내려진 상속세 납부 문제로 인해 작년 파격적인 배당금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일반 분기배당 + 특별 배당을 합친 주당 2944원, 총 13조 원에 달하는 역대급 금액이었는데요. 아직 4분기 배당이 남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삼성전자 연말 배당락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2021년 배당금

 

3분기 배당금 까진 모두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우리에겐 4분기 배당금이 중요하죠. 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 4분기 배당금 수령을 원하시는 분들은 12월 28일 매수 마감일까지는 반드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셔야 합니다

 

12월 28일 24시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금 지급 대상자입니다. 바로 매도하시면 안 됩니다.

 

● 12월 28일 매수 마감일에 매수를 했고, 매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배당락일인 다음날 12월 29일부터 매도를 하셔야 배당급 지급 대상자에 해당이 됩니다.

 

● 특별 배당금의 경우 아직 공식 발표가 없기 때문에 12월 발표를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상속세 문제로 올해도 특별 배당을 실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12월에는 돈과 관련된 이벤트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연말정산, 등 이런 정보들 놓치지 마시고 꼭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