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정보

누구나 당할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방법

by fresh man 2021. 11. 9.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저품질'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1일 1포 스팅을 하는 사람에겐 끔찍한 상태입니다. 예고하고 찾아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눈치채는 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음 저품질의 경우는 로또성이 매우 짖은 경향이 있습니다. 딱히 문제 되는 포스팅이 없어도 당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만큼 쉽게 풀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3일 만에 저품질이 풀린 기념으로 다음에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저품질 상태로 만들었을 때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문자가 눈에 띄게 줄어든다

가장 먼저 보이는 변화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아 다음 말고도 다른 경로의 유입이 많은 분들은 잘 모를 수도 있으나, 아직까지 유입의 80%를 다음에서 끌어오는 저 같은 경우 한눈에 방문자 변화를 눈치챘습니다. 처음엔 주말이라 그런가 싶어 지나온 주말을 전부 확인 결과 저품질에 걸린 것 같은 강한 느낌을 떨쳐 낼 수가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7일날 낙하해버린 방문자....

 

 

 

다음 통합검색 확인

다음 통합검색에 나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 본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아래 사진처럼 사이트 탭에 나의 티스토리가 노출됩니다. 하지만 저품질의 경우 사이트 탭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냥 아무것도 없습니다. 도메인 주소가 아닌 나의 티스토리 한글 이름을 검색해도 사이트 탭에 노출이 되질 않습니다. 지금은 저품질이 풀려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통합검색 저품질 확인

 

다음 웹사이트 등록을 이용한 확인

다음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같이 검색등록을 할 수 있는 건 다들 알고 있을 겁니다. 이 작업을 통해 저품질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이 방법이 저품질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앞선 결과를 믿기 싫을 때 환상을 깨 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다음 검색창에서 '다음 검색등록' 을 검색해 주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다음검색 등록 저품질 확인

 

 

2. 나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개인정보수집 동의 등등 나오는데 3가지 모두 동의를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다음검색 등록 저품질 확인

 

 

3. 설명-품목, 설명-지역, 카카오톡 채널 url, 이 3가지를 제외하고 전부 작성해 주면 됩니다.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전 안 했습니다. 입력을 다 했으면 보통 주말, 공휴일 제외하고 다음날이면 답변을 해 줍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다음검색 등록 저품질 확인

4. 아래 사진 속 저와 같은 메일 답변을 받았다면, 저품질에 당첨된 것입니다. 다행히 전 아직 티스토리 발행 글 수가 많지 않아, 단번에 문제가 된 글을 알 수 있었고. 빠르게 저품질에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잡블로그 특성상 민감한 주제를 건드릴 확률이 높아 이런 일이 저에게도 생긴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다음검색 등록 저품질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