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정보

디아블로 이모탈 예상 출시일 및 정보 정리

by fresh man 2021. 12. 7.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각종 논란에 휩싸였지만 전통 게임의 명가라는 명성은 쉽게 깨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아블로 이모탈 예상 출시일 및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목차


    1.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일

    디아블로 이모탈의 기존 출시일은 올해로 계획이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2021년 발매 예정을 취소하고 2022년으로 잠정 보류한 상태인데요. 개발사인 블리자드 측은 개발 상황이 예정보다 많이 지연된 만큼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이모탈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2, 디아블로 4 등 개발 중인 모든 게임의 발매 예정일을 잠정 보류한 상태입니다.

     

    2.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 예약

    현재 2,000명을 모집하는 2차 베타테스터 참여 신청이 12월 6일 (월) 요일 부로 종료가 되었고, 2차 테스터들의 권한 지급은 2021년 12월 9일 (목)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차 때 신청하신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점이지만, 이번 디아블로 이모탈 베타 테스트의 경우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만 진행합니다. 즉 아이폰 사용자는 모바일로는 게임을 이용할 수 없으며 데스크톱에서 녹스 앱 플레이어 or LD 앱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아야만 베타테스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 디아블로 이모탈 베타 현황

    앞서 진행된 비공개 알파 테스트에서 다양한 의견의 제시되었다고 합니다. 그중 눈에 띄는 점은 한국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응했다는 디렉터의 말인데요.

     

    이번 베타테스터에서 추가된 점으로는 강령술사의 추가, PVP, 레이드 던전, 컨트롤러 추가 등이 있는데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1. 강령술사가 추가됨에 따라 모든 직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직업 간 밸런스가 중요한 부분인데 이 점을 어떻게 풀어 나갈지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2. PVP에서는 불멸자의 도전, 래더 시스템, 지옥 성물함 8인 레이드 추가되었습니다.

     

    3. 게이밍 컨트롤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기존 알파 버전에서 불편했던 조작 부분을 어느 정도 해소할 것으로 보이네요.

     

     

     

     

     

     

     

    댓글